교사연수 프로그램
교사연수 프로그램
구분 | 이론/실습 | 과정 | 내용 |
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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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 이론 | 인공지능과 현재와 미래기술 | - 현재의 인공지능 기술과 로봇기술 - 미래 인공지능 사회 - 생성형 AI에 의한 미래 직업의 변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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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과 창의성 | - 미래 계층사회 - 미래기술과 창의성 - 인공지능 시대의 창의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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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융합 교육 |
이론/실습 | 창의성의 바른 이해 | - 창의적 활동(실습) - 창의성의 바른 이해 - 과학으로 본 창의성 - 4차산업시대의 창의성 |
1 |
창의성 사고기법 | - 다양한 방법을 통한 문제 해결 -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도구활용 :브레인스토밍, 마인드맵, scamper 외 |
1~2 | ||
창의적 표현 | - 조형적 사고 - 시각적 그림의 조형화 |
1 | ||
창의융합 교육 | 이론(교육사진활용) | 창의융합 프로그램 활용사례 (SW교육과 창의성교육) |
- 로봇패션쇼 - DIY유니버셜 로봇 - 3D 캔디펜‘디자인을 맛보다!’ - ODD BALL리듬 알고리즘 - 기타 외 |
1 |
AI·SW교육 | 실습 | AI·SW교육 프로그램 소개 (블럭코딩을 통한 로봇제어) |
- 인공지능로봇‘로보마스터 S1’ - 코딩으로 즐기는 드론 - 코딩으로 만드는 레트로게임 - 기타 외 |
2 |
AI·SW교육 | 실습(노트북) | 게임 제작 수업으로 SW와 친해지기 (레트로게임) |
- 레트로게임 체험 - 레트로게임 만들기 실습(미로찾기, 슈팅) - 게임기 입력을 통한 게임체험 |
2 |
메타버스 교육 | 이론/실습 | 메타버스 VR 체험 | - 메타버스의 바른 이해 - 메타버스 VR체험 - 학생용 프로그램 체험 |
2 |
체육활동 | 실습 | 가상타겟 양궁체험 | - 양궁용어 및 자세연습 - 과녁사격/가상동물사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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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리터러시 |
이론 | 디지털 리터러시(DL) | - 디지털 리터러시(DL)란? - DL핵심 역량 - 교실 적용사례 - Chat GPT활용능력 키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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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성/진로 | 이론 | 교사, 학생 소통역량 강화교육 Ⅰ |
- ‘넌 어느별에서 왔니?’ 모바일 성향검사 - 성향별 캐릭터 분석 및 교육자료 - 개인성향 분석교육 - 성향비교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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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 | 교사, 학생 소통역량 강화교육 Ⅱ |
- 개인 성향 캐릭터(페이퍼 토이) 만들기 - 교사용 성향분석 활용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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