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연수 프로그램
교사연수 프로그램
구분 | 이론/실습 | 과정 | 내용 |
시간 |
---|---|---|---|---|
인공지능 | 이론 | 인공지능과 직업의 변화 | - 일상에서의 인공지능 - 현재와 미래의 인공지능 - 미래 직업의 변화 |
1~2시간 |
인공지능 | 실습 | 인공지능프로그램 소개 (수업적용가능) |
-Chat GPT -Dall-E -GauGAN -StyleGAN -Google AI Program |
1~2시간 |
4차산업시대의 창의성 | 이론 | 창의성의 바른 이해 | -창의적 활동(실습) -창의성의 바른 이해 -과학으로 본 창의성 -4차산업시대의 창의성 |
1시간 |
창의융합교육 | 실습 | 창의융합프로그램 체험(택1) | -로봇패션쇼 -DIY유니버셜 로봇 -3D 캔디펜‘디자인을 맛보다!’ 기타 외 |
1~2시간 |
AI·SW교육 | 실습 | AI·SW교육 프로그램 체험(택1) | -인공지능로봇‘로보마스터 S1’ -코딩으로 즐기는 드론 -코딩으로 만드는 레트로게임 기타 외 |
1~2시간 |
메타버스 교육 | 이론/실습 | 메타버스 VR 체험 | -메타버스의 바른 이해 -메타버스 VR체험 -학생용 프로그램 체험 |
1~2시간 |
체육활동 | 실습 | 가상타겟 양궁체험 | -양궁용어 및 자세연습 -과녁사격/가상동물사격 |
1~2시간 |
디지털 리터러시 | 이론/실습 | 디지털 리터러시(DL) | -디지털 리터러시(DL)란? -DL핵심 역량 -교실 적용사례 -실습 |
1~2시간 |
인성/진로 | 이론 | 교사, 학생 소통역량 강화교육 Ⅰ | -‘넌 어느별에서 왔니?’ 모바일 성향검사 -성향별 캐릭터 분석 및 교육자료 -개인성향 분석교육 -성향비교 분석 |
2시간 |
인성/진로 | 실습 | 교사, 학생 소통역량 강화교육 Ⅱ | -개인별 성향 캐릭터(페이퍼 토이) 만들기 -교사용 성향분석 활용방법 |
1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