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SW 진로체험/캠프/선도학교
전 학년 체험 캠프로 컴퓨터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로봇 체험활동, SW 코딩 체험으로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 능력을 길러줍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재미와 배움이 가득한 캠프입니다.
1교시용(단순체험)/ 2교시용(이해와 체험) 프로그램
프로그램 | 체험학년 | 분야 | 1교시 | 2교시(추가) |
---|---|---|---|---|
스피로 Mini, 스포츠 | 1~6 | 로봇코딩 | 드로잉 제어, 스포츠(볼링) | 블록코딩, 컨트롤러 제어(로봇축구, 로봇경주) |
알버트 AI | 1~6 | 로봇코딩 | 센서 제어, 카드코딩(미션) | 컨트롤러 제어(씨름대회, 좀비게임) |
터틀봇 | 1~6 | 로봇코딩 | 카드코딩 원리학습 멜로디 카드 | 라인트레이서를 이용한 기본제어 |
드론(코딩) | 3~6 | 로봇코딩 | 기본 블록코딩 제어 | 블록코딩 심화, 장애물 통과 미션 |
IoT센서보드 | 1~6 | 사물인터넷(IoT) | 다양한 센서 체험(10개 센서) | 15개 센서 활용, 센서보드 응용 |
3D캔디펜 | 1~6 | 3D프린팅기술 | 출력연습, 막대사탕 만들기 | 창의적 모형제작(모둠활동) |
AR스마트양궁 | 3~6 | 증강현실, 신기술 | 기본자세연습, 10M 과녁 사격 | 10~70M과녁 사격, 양궁 경기(최고의 1인) |
VR체험 | 3~6 | 가상현실 | VR체험(기본 앱) | 메타버스 이해, VR게임 체험 |
SOUND BALL리듬알고리즘 | 1~6 | 음악, 코딩 | 악기선택 및 기본 비트(리듬)체험 | 비트 응용 실습, 모둠별 창의적 리듬 만들기 |
아바타 모션캡처 | 1~6 | 신기술 | 기본 아바타 모션 캡처 체험 | 아바타 제작과 이를 이용한 모션 캡처 |
Touch me, 사운드 퍼포먼스 | 1~6 | 창의, 신기술 | 상호작용을 통한 다양한 사운드 체험 | 창의적 사운드 메이킹, 사운드 퍼포먼스 |
인공지능로봇(로보마스터 S1) | 4~6 | AI, SW, 로봇코딩 | 기본 블록코딩 제어 |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 인공지능 모듈제어(박수, 사람인식) |
휴머로이드 로봇(알파1) | 1~6 | 로봇코딩 | 컨트롤러 로봇제어 | |
TPbot과 AI렌즈 | 1~6 | 로봇코딩 | 라인트레킹, 근접센서 제어, AI렌즈 활용 제어 |
프로그램 세부 내용
3~4교시 (AI·SW 심화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 체험학년 | 분야 | 내용 |
---|---|---|---|
인공지능로봇(로보마스터 S1) | 4~6 | AI, SW, 로봇코딩 |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 기본 블록코딩 제어, 심화 블록코딩 제어, 인공지능 모듈제어(박수, 제스처, 사람 인식) |
코딩으로 즐기는 드론 | 3~6 | AI, SW, 로봇코딩 | 드론의 현재와 미래 ,기본 블록코딩 제어, 블록코딩 심화 ,장애물 통과 미션 ,고급 코딩 제어 |
터틀봇, 스토리 코딩 | 3~6 | AI, SW, 로봇코딩 | 라인트레이서를 이용한 기본제어
,카드코딩 원리학습
,AI 비지도학습 , 동물카드를 이용한 스토리 코딩 문제 기획(2인 1조) ,모둠별 스토리 코딩문제 풀기 |
프로그램 세부 내용
3~4교시용 (창의융합형 심화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 체험학년 | 분야 | 내용 |
---|---|---|---|
로봇패션쇼 | 4~6 | 창의, 로봇코딩 | 휴머로이드 로봇(알파1) 제어, 로봇 패션쇼 기획(모둠활동) ,의상 및 배경 만들기, 로봇포즈 레코딩, 로봇 패션런웨이(발표) |
알버트, 난화스토리 | 3~6 | 창의, 로봇코딩 | 알버트 AI로봇 제어, 카드코딩(미션), 컨트롤러 게임, 난화 스토리 작업(모둠활동) ,난화 스토리 발표 |
IoT센서 미래도시 만들기 | 1~6 | 창의, IoT(사물인터넷) | 다양한 센서 체험, 센서보드 응용, 센서와 블럭을 이용한 창의적 미래도시 만들기(모둠활동) |
IoT창의블럭 보드게임 만들기 | 4~6 | 창의, IoT(사물인터넷) | 다양한 센서 체험, 센서보드 응용, 센서와 블럭을 이용한 보드게임 기획(모둠활동), IoT보드게임 발표 |
DIY유니버셜 로봇 | 4~6 | 창의, DIY | 로봇의 현재와 미래, 유니버셜 로봇 기획(모둠활동) ,휴머로이드 로봇 조립 ,클레이를 활용한 로봇디자인 ,유니버셜 로봇 발표 |
VR 창의아트 | 4~6 | 창의, VR | 메타버스의 이해, VR활용법 및 체험, 창의아트 기획(모둠활동) ,VR 3차원 입체 작업 및 발표 |
AR 아케이드 게임 | 4~6 | 창의, AR, 게임만들기 | AR과 아케이드 개념이해 ,AR 아케이드 조작 및 게임체험, 아케이드 게임 기획(모둠활동) ,창의적 아케이드 게임 발표 |
프로그램 세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