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버트, 난화(낙서)스토리

프로그램 개요
미술치료 기법 중 '난화 그림 그리기'를 응용한 창의융합 프로그램으로 알버트 로봇으로 자유로운 그림을 그리고 그림 속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찾아내어 이를 스토리로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이 찾아낸 이미지를 종이액자에 담아 작품처럼 보관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차시 및 구성 (2인 1대) - 2~3차시 가능
차시 주제 내용
1교시 인공지능의 바른 이해 일상에서의 인공지능
미래와 현재의 인공지능
미래 직업의 변화
2교시 알버트 AI 제어 모드Ⅰ

따라오기 모드 제어
셀프 코딩 모드 제어
AI 음성인식 모드 제어

3교시 알버트 AI 제어 모드Ⅱ & 난화그리기

알버트 앱 제어
알버트 스택코딩(블럭코딩) *중학생 이상
알버트 제어(코딩, 컨트롤러)를 이용한 난화 그림 그리기

4교시 알버트 난화 그림 그리기 & 종이액자 만들기
(창의융합 모둠활동 3~4인 또는 1인)

난화(낙서) 속 형태 찾아 꾸미기
찾아낸 형태를 연결하여 또 다른 이야기 만들기
종이액자 만들어 간직하기

대      상 : 창의융합 코딩 교육이 필요한 학교 및 기관

수업 형태 : 4차시 이상 (학교별 맞춤형 진행 가능)

추천 학년 : 초등 3학년 이상, 중등

1차시 - 인공지능의 바른 이해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직업의 변화와 미래사회의 창의적 생각의 필요성 교육
2차시 - 알버트 AI 제어 모드Ⅰ
알버트 AI의 근접센서와 터치 센서를 활용한 로봇제어와 언플러그드 활동인 스택 카드를 통한 로봇제어 코딩 교육
3차시 - 알버트 AI 제어 모드Ⅱ & 난화그리기
알버트 AI에 내장된 인공지능 스피커 기능을 통해 음성을 통한 로봇제어와 다양한 정보검색, 앱을 통한 다양한 로봇제어, 블록 코딩을 통한 로봇제어 등 다양한 확장형 알버트 AI 제어, 알버트 제어(코딩, 컨트롤러)를 이용한 난화 그림 그리기
4차시- 알버트 난화 그림 그리기 & 종이액자 만들기
미술치료 기법 중 ‘난화 그림 그리기’를 응용한 창의융합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알버트를 이용해 자유로운 그림을 그리고 그림 속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고 찾아내는 프로그램으로 생각의 전환과 이를 통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창의융합형 모둠활동 프로그램
체험활동내역
  • 청주시청소년수련원
  • 원광대'SW전문
    강사양성과정'
  • 광주평동중
  • 광주송정도서관
    초등 토요프로그램
  • 담빛청소년문화의집
  • 소사본 종합사회복지관
  • 여수 문수초
  • 군포 당정초
  • 여수 여문초
  • 여수 나진초
  • 의정부 신곡초
  • 여수서초
  • 여수 여천중
  • 여수 구봉중
  • 충북 괴산중
  • 여수 봉산초
  • 여수 신풍초
  • 공주특수교육지원센터
  • 함평가족센터
  • 목포도서관
  • 보성도서관
  • 여수 화양중
  • 여수 웅천중
  • 인천 관교초
  • 여수 충덕중
  • 보성 조성초
  • 여수 여도중
  • 여수 삼일중
  • 인천 중앙초
  • 김포 양곡초
  • 군포 수리초
  • 장수 산서초
  • 과양 광영초
  • 보성 조성중
체험활동 갤러리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