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코딩 [불은초] 알버트, 난화스토리 - 소바세교육 / 소바세교육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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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회 작성일 25-06-18 10:47본문
'알버트, 난화스토리'
-불은초등학교-
2025년 5월 7일 불은초등학교 3, 4학년들을 대상으로 '알버트, 난화스토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알버트, 난화스토리는 낙서 속에서 그림을 찾은 후 찾은 그림을 가지고 창의적인 스토리를 만드는 활동입니다.
어떤 활동을 진행했는지 알아볼까요?
알버트는 따라오기 모드부터 코딩까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로봇인데요?
부엉이 또는 달팽이를 닮은 귀여운 로봇과 더욱 친해지기 위해
근접센서를 활용한 따라오기 모드를 먼저 진행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카드 코딩을 진행합니다.
다양한 미션과 함께 카드를 넣었다 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접근하기 쉽고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난화스토리 활동에서는 컨트롤러 활용하여 낙서를 해야 되기 때문에
다양한 컨트롤러를 통해서 알버트를 직접 제어해 본 후
알버트 씨름대회도 진행했습니다.
이 순간만큼은 아이들의 승부욕이 매우 대단했습니다 ㅎㅎ
알버트를 제대로 즐겨본 학생들은 본격적으로 난화스토리 활동을 진행합니다.
난화의 정의 / 활동 순서 / 활동 방법 등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낙서를 시작합니다.
낙서 속에서 다양한 그림을 찾는 아이들의 모습입니다.
다양한 그림을 찾은 학생들은 소바세교육에서 준비한 스토리 기획서를 활용하여
찾은 그림들을 가지고 창의적인 스토리를 만드는 모습입니다.
각 조마다 스토리가 완성되면 다른 학생들에게 찾은 그림들을 소개하고
창의적인 스토리를 읽어줄 수 있도록 합니다.
이상으로 활동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아이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창의적인 교육을 하는 소바세교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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